che2_htm_smartbutton1.gif        che1_htm_smartbutton1.gif
북한응원단 그 -1 

오야사마형의 머리스타일 = 오야사마의 머리스타일은 (머리카락은 연만하심에 따라 차츰 흰 머리가 늘었고 뒤에는 백설같이 되셨으나 언제나 단정하게 빗질을 하여 뒤로 짧게 묶어 늘어뜨리고 계셨으며 흐트러진 머리나 잔 머리카락은 조금도 볼 수가 없었다고 합니다) 귀가 나올 수 있도록 언제나 단정하게 빗질을 하여 뒤로 짧게 묶어 늘어뜨리고 계셨다고 천리교 교조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은 인류의 어버이요 인간창조시 어머니의 혼의 인연을 지니신 오야사마의 머리 모양을 평소에 하는 것이 가장 좋은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제 스튜어디스들도 오야사마형의 머리스타일을 선호하고 있으며 청순한 느낌의 스타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인류들이여! 여성들이여! 오야사마가 걸으신 50년 모본의 어버이마음의 따뜻하고 자비한 스타일에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북측 여인들의 헤어스타일은 모두 귀를 들어내었으므로 정직성이 돋보이며 머리를 뒤로 묶으므로 단정하고 청순한 느낌이 듭니다.

이에 비해 남측의 스타일은 자유분망한 것은 좋을지 모르나, 어딘가 산만한 느낌이며 얼굴의 형태 또한 술과 성에 노출되어 탄력을 잃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이상 이것은 제가 느낀 점입니다.

 

 
che2_htm_smartbutton1.gif       kim_htm_smartbutton3.gif        che1_htm_smartbutton1.gif